- 농협은행 40억원 출연해 3,800억원 규모 협약보증 지원

 

* 사진설명 : 16 서울 중구 농협은행 본점에서 이대훈 NH농협은행장(오른쪽) 김규옥 기술보증기금이사장(왼쪽) 일자리창출 혁신성장 플랫폼구축 금융지원 업무협약 체결하고 있다.

1. (왼쪽부터) 김규옥 기보 이사장, 이대훈 농협은행장
2. (
왼쪽부터) 이은일 기보 기술보증부장, 곽영철 기보 상임이사, 김규옥 기보 이사장, 이대훈 농협은행장, 유윤대 기업투자금융부문 부행장, 김양곤 기업고객부장

□ NH농협은행(은행장 이대훈) 16 서울 중구 소재 본점에서 기술보증기금(이사장 김규옥) 일자리창출과 혁신성장 지원 플랫폼 구축을 위한 금융지원 업무협약 체결했다고 18 밝혔다.

 

이번 협약은 일자리창출 혁신성장분야 기업에 대한 금융지원을 확대하기 위한 것으로 농협은행은 40억원을 출연(특별출연 20억원, 보증료지원 20억원)하고, 기술보증기금은 이를 재원으로 3,800억원 규모의 협약보증서를 발급하여 농협은행을 통해 자금을 지원한다.

 

일자리창출 기업 혁신성장분야 기업 등은 16일부터 기술보증기금과 NH농협은행 전국 영업점을 통해 특별출연 협약보증서 또는 보증료지원 협약보증서 발급 상담 협약보증서 담보대출을 지원받을 있다.

 

이번 협약보증 적용대상은 일자리창출기업, 혁신성장분야기업, 사회적기업 소셜벤처기업, 우수아이디어 창업기업, 기후기술기업, 연대보증면제기업이 해당된다.

 

특히 이번 협약을 통해 기술보증기금은 특별출연 협약보증 대상기업에 대해 보증비율(최대 100%) 보증료(0.2%p, 최대 5년간) 우대하고, 보증료지원 협약보증 대상기업에 대해서도 보증료(0.2%p, 최대 3년간) 우대를 제공한다. 이와 함께 농협은행에서도 대상기업의 거래현황에 따라 최대 1.0%p까지 우대금리를 제공한다.

 

이대훈 은행장은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일자리창출기업 혁신성장기업에 대해 자금지원은 확대되고 금융비용은 감소하게 되었다" "앞으로도 농협은행은 중소기업이 어려울 더욱 힘이 되어 주는 동반자가 되겠다" 말했다.  

Posted by NH 농협은행

댓글을 달아 주세요